전주시, 전주시민대상·모범시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2022-03-01     정석현 기자

전주시가 투철한 봉사정신 실천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을 찾는다.

시는 오는 28일까지 한 달 간 2022년도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전주시민대상과 모범시민상은 전주시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온 시민에게 수여된다.

시는 전주시민대상(전 전주시민의 장)으로 효행대상, 교육학술대상, 문화예술대상, 산업·기술대상, 사회봉사대상, 체육대상, 환경대상, 복지대상의 총 8개 분야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성실한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 5명을 모범시민상 수상자로 선발한다.

전주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은 전주시 소재 기관과 기업체, 사회단체, 시의원, 구청장, 시 부서장, 동장, 개인 등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81-2239)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추천된 시민들을 대상으로 5월 초까지 심사를 진행한 후 선정자를 결정해 시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시상식은 단오일인 오는 6월3일 예정된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시민대상 수상자는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예우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시에서 주관하는 주요 행사에 귀빈으로 초청되며, 시에서 관리하는 공원·체육시설·공영주차장 등의 공공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황권주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전주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지역발전에 헌신한 시민들이 꼭 추천돼 전주시민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63년 시작된 전주시민대상은 지난해까지 60여 년의 동안 총 30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정석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