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참여근로자 모집

2022-02-03     김명수 기자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이현웅)에서 운영하는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지원사업’(이하 청년혁신가)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이번 청년혁신가 지원 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진행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전북 소재의 사회적경제 사업장(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에 도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최대 2년)하고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도와 우리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도내 거주(예정) 청년이며 지원기간(2년) 동안 인건비, 교통비, 교육, 네트워킹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년은 전라북도 내 16개의 사회적경제 사업장에서 근무할 16명이다. 오는 9일(수) 16시까지 이메일(one@jbba.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해당 사업 담당자는 “어려운 경제난 속 전북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기회”라며 “이 기회를 발판 삼아 전북 사회적경제 사업장이 높이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집 사업장 및 업무는 청년혁신가 홈페이지(http://청년혁신가.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경진원 자치경제팀(☎063-711-2086~8)이다. 김명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