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비대면 진행

영농기술-병해충 방제-미세먼지 대응요령-탄소중립 실천운동 등

2022-01-21     김진엽 기자

정읍시 주관 2022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20일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해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더불어 시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이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기존의 읍면동 집합교육 대신 동영상을 제작해 각 마을 이·통장과 농촌지도자, 생활개선회원 등 2000여명에게 배포한다.

또 정읍시 유튜브 채널 정읍 see’와 카카오톡 채널,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블로그에 게재해 누구나 교육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육 분야는 벼와 고추 재배 등 영농기술을 비롯해 주요 병해충 방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요령, 탄소중립 실천운동 등을 주제로 한다.

또한 각 읍면동과 농업인상담소에서 실용교육 교재를 배부해 보완교육을 도울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술지원과 인력개발팀(539-62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이완옥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농촌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길 바란다앞으로도 농업인과 꾸준한 소통을 위해 비대면 콘텐츠 제작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읍=김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