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이 첫 개인전 '당신은 행복한가요' 수익금 일부 기부

2022-01-19     김영무 기자

 

피카프로젝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모델 겸 배우 이진이의 첫 개인전 '당신은 행복한가요'의  전시 판매 수익 일부(10%)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기부키로 했다. 기부금은 학교 밖 청소년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모델, 배우, 패션 등 여러 분야에서 다방변에 재능을 보여주며 활동하는 이진이만의 총체적 예술 정신이 묻어나는 페인팅 작품 10여 점이 선보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대표작인 'Is this love'(2021) 작품을 NFT로도 출시할 예정이며 실제 작품과 NFT 작품을 동시에 함께 소장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진이는  2015년 ‘고교10대천왕’과 ‘엄마가 뭐길래’로 데뷔, 드라마 ‘미스터리 신입생’, ‘전지적 짝사랑 시점 시즌3’, ‘드라마 스테이지 - 직립 보행의 역사’, 영화 ‘너의 여자친구’와 더불어 복면가왕’, ‘마이 매드 뷰티 2’, ‘매일불금’ 등 각종 예능을 섭렵하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켜왔다. 이진이 작가는 작품을 통해 '당신은 행복한가요', '사랑할 준비가 됐나', '비밀을 지킬 수 있나' 등 순수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질문일 수 있는  질문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자신의 현실을 되돌아 보게 한다. 

이진이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작품 활동을 시작해 작품에 많은 소녀들이 많이 등장한다. 이는 아이들이 가진 순수한 행복을 표현하기 위함인데, 원치 않게 그러지 못한 아이들에게 이번 기부 결정으로 작게나마 아이들의 행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배우 황신혜의 딸로도 잘 알려진 이진이는 미국 드라마 ‘트레드스톤(Treadstone)’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출연해 수준 높은 외국어 실력과 호소력 짙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신예 배우의 탄생을 알린 바 있다.  그 외  헤라서울 패션위크 슈퍼콤마비, 요하닉스, 미스지, 제이 어퍼스트로피, 메트로시티, 곽현주 패션쇼 등 다양한 쇼에 오르며 다양한 브랜드에 모델 활동하기도 했다. 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