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선대위 조직혁신단 총괄 단장, 각 권역별 혁신단장 임명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열심히 활동하겠다

2022-01-04     이민영 기자

민주당 김윤덕 이재명 후보 민주당 선대위 조직혁신단 총괄 단장(전주 갑)은 4일 오전 11시, 민주당 당사에서 최근 구성한 조직혁신단 지역별 단장 임명식을 가졌다.

이번 조직혁신단 구성은 아직 선대위 조직에 가입하진 않았지만, 경선 과정에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전국 각지의 조직과 참신한 인물들이 참여하는 선대위의 숨은 일꾼들로 구성했다.

조직혁신단은 전국 17개 시도에 본부를 두고, 각 지역별 지지자 결집 및 맞춤형 정책 발굴 등을 통해 곧바로 민주당 선대위에 대선공약을 건의하는 등 살아 움직이는 사람 중심의 역동성을 바탕으로 내실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중앙당과 도당 선대위의 역할, 권한 등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실제 민심을 대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앞으로, 조직혁신단은 각 지역별로 이재명 후보 지지자의 핵심 역할을 통해 대한민국 대전환의 첨병으로서 이재명 후보와 민심을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도 수행한다.

김윤덕 조직혁신단 총괄 단장은 “이재명 후보의 지지세가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상황이 변화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며, “조직혁신단이 가진 자발적 에너지를 통해 유능한 경제대통령이 탄생 할 수 있도록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열심히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조직혁신단이 참신한 에너지 발산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든든한 지원과 함께 대한민국의 대변환과 혁신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