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창업원, 제18회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 참가

지난 9일(목) 서울 레스케이프 호텔서 열려

2021-12-14     이민영 기자
(앞줄

동국대(총장 윤성이) 창업원은 서울지역 창업보육센터협의회를 비롯한 초기창업패키지 6개 기관, 예비창업패키지 9개 주관기관이 주관한 <제18회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에 참가했다.

지난 9일(목) 13시부터 서울 레스케이프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지역 창업기업들의 사기진작과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참가기업 중 매출, 고용창출, 투자유치 규모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간도 가졌다.

갈수록 격화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이날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행사는 메타버스 폴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개최됐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메인라운지 ▲밋업 ▲컨설팅룸 ▲홍보관 등 4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동국대 창업원(원장 이광근)이 지원하는 스타트업 2곳이 참가해 모두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종달랩(대표 성종형)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2021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된 ㈜루빗(대표 이준영)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았다.

동국대 창업원 입주기업인 ㈜종달랩은 패션원단을 알아서 찾아주는 플랫폼 「부자마켓」을 통해 찾기 힘든 부자재를 찾아 공급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동국대 창업원에서 주관하는 2021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지원기업인 ㈜루빗은 리워드 기반 게임형 습관 및 할 일 관리 애플리케이션 「루빗」을 통해 일정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이광근 동국대 창업원장은 “한 해 동안 노력한 스타트업 기업이 우수한 성과를 이뤄 기쁘다. 앞으로도 더 우수한 스타트업을 배출할 수 있도록 창업사업 지원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