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깊어진 팔자주름, 리프팅 도움될 수 있어

2021-12-09     길문정 기자
쁘띠파티의원

세월이 흐를수록 우리의 얼굴에도 노화가 일어나기 마련이다. 그 중 노화가 쉽게 일어나는 부위가 바로 팔자부위다. 팔자부위는 다른 부위에 비해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일어나는 것이 특징이며, 특히나 한 번 생긴 주름은 쉽사리 줄어들지 않는다는 것이 단점이다.

때문에 피부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팔자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운동, 홈케어, 피부관리 등을 통해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은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되지만 이미 생겨버린 팔자주름에는 홈케어관리만으로는 역부족이다.

이때에는 수술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효과가 좋은 것이 바로 미니리프팅이다.
미니리프팅은 안면거상술의 축소판이라고도 불리는데, 안면거상술에 비해 절개부위는 적고 거상만큼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미니리프팅은 보통 부위에 따라 절개부위가 달리 들어가는데 턱선미니리프팅의 경우 귓볼라인을따라 약1-2cm정도 절개하여 진행된다. 이때 스마스층 일부를 당겨 고정시키고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며 실로 한 번 더 고정하기 때문에 탄력 있는 턱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참고로 턱선미니리프팅은 턱선 뿐만이 아닌 입가주름, 심부볼, 불독살 등에도 효과적이다.

팔자주름의 경우 팔자미니리프팅으로 진행 하게 되는데 절개 부위는 두피 안쪽 1-2cm 작은 절개를 통해 진행된다. 스마스층 일부를 당겨 고정하고,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며 실로 한 번 고정하기에 팔자주름, 처진눈밑, 처진볼살까지 개선에 효과적이다.

미니리프팅은 고정력이 높고 당기는 힘 역시 강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만족도 높은 리프팅 시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얼굴형, 피부두께, 주름의 깊이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적합한 리프팅 시술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쁘띠파티의원 백승훈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