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페이퍼리스(Paperless)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 추진

그린경제 전환과 사회적, 환경적 가치 실현에 앞장

2021-12-08     이민영 기자
페이퍼리스(Paperless)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진행 중인「그린MG 페이퍼리스(Paperless) 캠페인」과 더불어 국내 환경 개선 활동을 통한 탄소중립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기부금 4천만원을 재단법인 환경재단에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그린MG “페어퍼리스(Paperless) 캠페인”은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종이 사용 줄이기 캠페인으로, 사무실 및 일상 속 종이 사용을 줄이고, 종이 낭비 업무를 개선하고, 페이퍼리스 문화를 정착하여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하는 취지를 담아 진행하는 중이다.

페이퍼리스 캠페인은 전산을 통한 보고 문화, 종이없는 회의, 인쇄 시 종이 사용 줄이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천과제를 제시하여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했으며, 이와 더불어서 페이퍼리스 캠페인 활성화 등에 관한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
여,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참여자 수 × 10,000원의 금액과 추가적인 기부금을 국내 환경개선 및 환경보호를 위해 환경재단에 기부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페이퍼리스 캠페인의 기부금을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는 각종 그린MG 전략을 추진하여 그린경제 전환과 사회적, 환경적 가치실현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취지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비전 2025 전략을 통한 ESG 경영 방침의 일환으로 친환경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개인컵 사용캠페인, 걸어서 출근하기 캠페인, 자원순환 물품 기부 캠페인 등 각종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MG숲 조성 봉사활동, 환경보호 쓰담달리기, 환경보호 팝업북 만들기 등 각종 친환경봉사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