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동진강 하천유지용수 확보 촉구”

제269회 2차 정례회 3차 본회의…2021년 제3회 추경안 제안설명 청취 등

2021-12-06     김진엽 기자

정읍시의회(의장 조상중)가 6일 제269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청취 및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또한 이익규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진강 하천유지용수 확보 촉구 건의안’을 채택, 환경부 물관리정책실장과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등 관계부처에 발송했다.
  
이 의원은 건의안에서 국가하천인 동진강 생태환경 보존과 수질관리를 위해 산성정수장 및 수청저수지의 유휴용수량을 확보해 하천유지용수를 추가 방류할 것과 농업용수 배수체계에 대한 검토를 통해 활용성이 떨어진 물길의 여유수량을 확보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안건심사를 통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기시재) 소관 ‘정읍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안’ 등 17건을 심의 의결했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상섭) 소관으로 고경윤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기시재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7건을 원안 가결했다.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정상철) 소관으로 김은주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견인자동차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9건을 원안 가결하고, 김재오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농업인 소득안정을 위한 농업소득 보전 지원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등 4건은 수정 가결했다. 정읍=김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