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깊은 팔자주름, 새살 채우는 방식 시술로 도울 수 있어

2021-12-01     길문정 기자
진성형외과

겨울철에는 급격히 떨어지는 기온과 건조함 등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손상될 수 있다. 생활에서 더욱 꼼꼼하게 관리를 해야 할 때인 것은 물론 이미 상황이 악화되었다면 주름이나 건조함, 탄력저하 등에 대해 더욱 적극적인 관리법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안타깝게도 한 번 망가진 피부는 회복이 쉽지 않기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데, 손상된 부분의 관리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관련 시술법에 관심을 보이기도 한다.

특히 팔자주름은 입가 주변 탄력이 부족하거나 위쪽 살이 처지면서 발생하기 쉽다. 팔자주름 없애기 위한 시술로는 필러, 보톡스 등 간편한 시술을 비롯해 자가진피 재생술이 적용될 수 있다.

보톡스, 필러 등 주름주사는 비교적 얕은 주름에 적용된다. 깊은 팔자주름은 상당히 길고 깊은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리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얼굴 중앙에 자리하는 부위가 넓고 깊은 주름 아래에 새살이 차오를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다. 즉 노화에 의해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섬유 생성이 점점 저하되면 증상이 더 심해지지만, 내부에서 자가진피재생이 이루어지면 주름은 얕아질 수 있다.

팔자주름과 같은 깊은 얼굴주름은 자가진피재생술 등을 통해 새살을 채우는 방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진피 채취 후 이식 방식이 아니라 특수 주사기를 이용해 CO2와 H.A를 번갈아 주입하는 방식으로 피부 속에서 물리적 생물학적 화학적 자극을 일으켜 대량의 콜라겐 섬유 조직이 생성되도록 도와 자연스럽게 새살이 차오르도록 유도하는 시술이다. 30분 이내 시술이 이뤄지고 2일정도 지난 후 세안이나 화장을 할 수 있다.

다만 오랜 경력의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시술까지 꼼꼼하게 진행해야 하고, 사람마다 다른 피부 상태나 고민 부위 등을 고려한 세심한 시술이 가능해야 만족도를 높이는데 이로울 수 있다. 개인에 따른 부작용 우려 등 유의사항은 의료진을 통해 미리 안내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진성형외과 진세훈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