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 섬진강댐노인복기관과 업무협약

2021-11-26     김영무 기자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센터장 이희정, 이하 전북센터)가 지역사회 도박문제의 예방 및 치유 연계망 활성화를 위해 나눔복지재단 섬진강댐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5일 체결된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을 위한 사업 협력과 보유 자원의 적극적 지원 및 서비스 연계,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 모색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전북센터 이희정 센터장은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의 도박문제 예방뿐만 아니라 도박문제자와 가족에게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과 회복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그동안 소외되었던 지역사회 내 도박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유관기관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예방과 치유의 활동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센터는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지정하고 전북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기관으로 전북지역 문제 도박자와 가족을 위한 체계적인 치유상담 서비스와 예방 교육 및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캠페인 등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상담기관이다. 도박문제로 고민하는 누구나 전화 국번없이 ‘1336(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도박 관련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