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라북도 사회적경제박람회 개최...온오프라인 진행

사회적경제기업과 관련 기관 등이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75개 부스(사회적경제기업 57, 홍보관 4, 중간조직 6, 지역대학 및 안내?편의 등 8) 제품 전시판매 및 컨퍼런스,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진행

2021-11-14     전광훈 기자

‘제1회 전라북도 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중간지원조직, 당사자 조직 등의 연대와 협력을 통한 도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에서는 도 사회적경제 홍보영상, 유공자 포상, 개막퍼포먼스, 전시관 라운딩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인과 활동가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시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판매 및 정책홍보관, 지역대학 및 중간지원조직 홍보관 등 총 75개 부스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운영하게 된다.

내 사회적경제기업 전시관은 총 57개 부스(사회적기업 21개, 마을기업 11개, 협동조합 15개, 자활기업 10개)로 상품?서비스를 전시?판매 함으로써 기업들의 제품홍보 및 매출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컨퍼런스, 토크콘서트, 등 논의의 장이 마련된다.

온라인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박람회 현장을 BJ와 함께하는 실시간 랜선투어 홍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한 라이브커머스와 온라인 플랫폼 특별기획전을 통한 판매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침체돼 있던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을 통해 활력을 불어넣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이번 박람회가 성료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광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