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갤러리전주, 사진가 '폴가드(Paul Gadd)' 초대 전시회 개최

2021-11-10     김영무 기자

 

사진위주 갤러리 아트갤러리전주가 11월의 전시작가로 사진가 '폴가드(Paul Gadd)'를 초대해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전시회는 'STATE OF MIND'라는 주제로 13일부터 28일까지 아트갤러리전주 1층과 2층에서 진행된다. 폴 작가는 14회 전주국제사진제에서 간단하게 소개 됐으나 이번 초대전으로 영국 및 쿠알라룸푸르등에 산재해 있던 그의 상당수 작품이 국내에 도착, 개인전을 갖는다. 

작가는 영국 출신으로 세계적인 캣워크 포토그라퍼인 크리스 무어의 제안을 받아 4년간 함께 작업했으며 이후 다큐멘터리 장르와 함께 현재의 스타일로 전환했다. 그의 작품들은 네거티브를 긁거나 다듬고 손으로 인쇄하는 동안 다른 매체를 첨가하고 마지막 단계에서 표백하고 다듬고 진화하는 것으로 조작 등 기획부터 액자 제작 및 전시 디스플레이까지 혼자서 작업하는 등의 완성도 높은 작업의 연속이다. 그의 작품은 사진 한 장 한 장이 원본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초대전은 총 3가지 섹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아트갤러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작품에 임하는 폴가드 작가의 'STATE OF MIND'를 느낄 수 있다"며 "요즘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하고 디테일 한 그의 작업 과정도 함께 볼 수 있다"고 말했다.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