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학당, 관내고 진학유도를 위한 진로진학캠프 진행

진로전문가 특강으로 진로탐색 기회 제공

2021-11-01     임재영 기자

김제사랑장학재단이 1일 내고장학교보내기 목적달성을 위해 지평선학당 중학교 3학년 수강생 25명을 대상으로 진로전문가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고교진학을 앞둔 중3 학생들에게 진학정보와 함께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시점에 자신의 진로와 진학방향을 설계해볼 수 있는 진로탐색 기회도 제공했다.

이날 장학재단 사무국장은 내고장학교를 선택한 학생들이 누릴 수 있는 장학혜택을 소개하고, 이어 관내고등학교 교사들로부터 학교소개 및 교과과정, 고교생활에 적응법에 대한 설명했다.

이어 진로전문가를 초청 ▷동사로 찾는 사명과 진로 ▷성공의 비밀, 계획된 우연 ▷진로! 선택과 후회의 피드백 3가지를 주제로 학생들의 진로목표와 방향설정, 성공에 필요한 마인드, 앞으로 맞이할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준비자세에 대해 학생 참여형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이번 진로캠프가 고교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진로와 진학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김제사랑장학재단은 관내고등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장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