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구직자 취업역량강화 온라인 워크숍 개최

맞춤형 교육으로 구직자 만족도 높여

2021-10-19     임재영 기자

김제시가 19일부터 5일간 구직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구직자 취업 역량 강화 온라인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번 온라인 워크숍은 11월에 진행되는 김제시 온라인 취업박람회의 일환으로 취업을희망하는 관내 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해 보다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고용시장 안정 및 지역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마련했다는 것,

또한 ZOOM 화상회의 및 유튜브로 진행해 어디서나 접속해 자유롭게 교육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는 아침마당 최은경 작가, 한양대 유영만 교수, 한국고용정보원 주무현

센터장 등이 강사로 나와 디지털과 그린 전환시대 지역 일자리 미래전망, 자기소개서 작성법, 스피치 기법 등에 대하여 강연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러한 강연은 취업에 필요한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박준배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이 있는 구직자들에게 더 좋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예정이며, 참석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워크숍은 19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워크숍 참가자 및 전북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김제시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는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김제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공동교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