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문화발전위원회, 시네마 촬영·조명 스쿨 교육생 모집

2021-10-13     김영무 기자

영화문화발전위원회가 2021 주민시네마스쿨특별과정인 시네마 촬영·조명 스쿨 교육생을 16일까지 모집한다. 시네마 촬영·조명 스쿨은 기존 영화·영상 교육과 다르게 영화 촬영과 스틸, 조명 기술을 강화한 교육으로 교육 대상은 전북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도민이며 영화·영상콘텐츠 제작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성실히 참여 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시네마 촬영·조명 스쿨 강사로는 문병용 영화촬영감독과 장태엽 사진기자 겸 촬영감독이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생이 영상, 사진 콘텐츠를 직접 기획해 제작까지 진행하게 되며 교육기간 중 완성한 작품들은 전라북도 14개 시군의 작은 영화관 상영과 전북 영상 콘텐츠 어워드에 출품 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온라인 접수만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영화문화발전위원회 홈페이지(www.fcdc.kr)를 참조하거나 사업담당자(063-903-3369)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1 주민시네마스쿨은 도민의 영화·영상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해 도내 작은 영화관 연계사업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컨소시엄 단체로 고창농촌영화제, 무주산골영화제,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이 함께 한다.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