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수성1지구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온라인 개최

2021-09-28     김진엽 기자

정읍시가 수성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27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수성1지구 지적재조사는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한 전략적 대규모 지적재조사 시범사업 역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지역으로 국비 15000만원을 들여 수성동 구미마을 일원 660지에 대해 사업을 시행한다.

주민설명회 영상은 수성1지구의 현황과 추진절차, 경계 설정 및 조정금 산정, 협조사항 등의 내용을 담아 제작됐다

시는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발송했다.

또한 정읍시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정읍 See)에 게재했으며, 인터넷 주소 검색 또는 QR코드 접속을 통해 영상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국비를 추가 확보해 시행하는 만큼 신속하게 추진해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경계분쟁 해소와 토지의 정형화, 도로에 접하지 않는 지적도상 맹지 해소 등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의 이용가치를 높이기 위해 2012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정읍=김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