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기금 운용전문가 공개 모집

2021년도 제3차 기금운용직 선발 개시, 주임운용역 5명 채용 예정

2021-09-22     왕영관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 기금운용본부는 기금의 안정적 운용과 투자 다변화 등을 고려해 2021년도 제3차 기금운용본부 신입직원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공모 과정에 투자 실무 경력에 제한을 두지 않을 예정이다. 채용 예정인원은 5명이며 필기시험·2단계 면접전형 도입 등 우수인재 선발을 위해 강화된 채용절차를 시행할 계획이다.

기금운용본부는 전문적인 기금 관리·운용을 위해 금융·자산운용 분야에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매년 2~3회 기금운용직 공개 모집을 실시해 왔다. 

그동안 서류 및 면접전형 등의 채용 과정을 거쳐 적합한 경력을 갖춘 운용인력을 선발해왔으나, 올해 6월 규정 개정을 통해 투자 실무 경험이 없는 지원자에게도 채용문을 열었다.

국민연금은 기금 1000조 원 시대를 대비한 우수 인력 선발 및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투자기관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NPS WING’s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하는 신규 채용자에 대해서도 적용할 방침이다.

이번 모집에 따른 지원서 접수는 9월17일부터 10월1일(오후 3시 마감)까지 진행하며,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전 채용과정은 블라인드 방식(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 미기재) 채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필기시험 도입 및 2단계 면접을 통해 우수인재를 선발할 방침이다.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왕영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