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내장산 우드칩 황토길 630m 추가 조성

2021-09-05     김진엽 기자

내장산국립공원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숲을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우드칩 탐방로가 연장됐다.

정읍시가 지난해 내장사에서 동구리까지 탐방로 1.1km 구간에 우드칩 황토길을 조성한데 이어 임시주차장까지 630m 구간을 추가로 조성했다.

시는 전라북도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 일환으로 총사업비 24000만원을 투입해 최근 공사를 마쳤다.

우드칩 황토길은 시멘트를 섞지 않고 편백나무를 잘게 만든 우드칩과 황토, 경화제만을 혼합해 만든 자연친화적 길이다.

일반 황토포장과는 다르게 탄성력과 흡수성이 좋아 걷기에 불편함이 없어 가볍게 거닐며 환상적인 단풍길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친환경 흙 포장과 목재 자원으로 재활용된 우드칩 포장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도심 속 소규모 생태교육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임시주차장에서 매표소까지 잔여구간 770m에 대해서도 추가 연장하기 위해 내장산국공원사무소와 협업 추진 중이다. 잔여구간까지 공사가 완료되면 약 2.5km탐방로가 완성된다.

유진섭 시장은 우드칩 황토길을 따라 걸으면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시길 바란다앞으로도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편안한 탐방길 기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읍=김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