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전북 사랑의 장학금고 홈페이지 구축

2021-09-03     김영무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이 원활한 장학사업 홍보와 투명한 장학금고 운영을 위해 ‘전라북도사랑의장학금고(이사장 류정섭 부교육감)’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전라북도사랑의장학금고’는 도내 초·중·고 재학생 중 재능이 우수하거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미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로 육성하고자 지난 1982년 설립됐다. 

이번 홈페이지(https://office.jbedu.kr/scholarship) 구축은 장학재단의 운영사항과 장학금 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장학금고를 널리 홍보하기 위함이다.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전라북도사랑의장학금고’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장학재단 소개·장학사업·후원안내 등 장학사업에 대한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전라북도교육청은 장학사업을 통해 학업우수·재능우수 및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전라북도 미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사랑의장학금고는 지난 39년 동안 도내 초·중·고등학생 1만3900여 명에게 45억40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2021년 상반기에는 도내 고등학생 72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고, 하반기에도 초·중·고등학생 250여 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