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추가사업 신청하세요!

동물교감치유 환경조성 시범사업 추진 7천만원 지원… 8월 31일까지 신청 접수

2021-08-04     천희철 기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인배)가 경쟁력 있는 농업, 찾고 싶은 농촌을 실현하고 생산 기반으로 조성된 사업장에서 품질 향상 및 소득 증대를 올리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추가사업으로 동물교감치유 환경조성 시범사업을 신청 받는다.

동물교감치유 환경조성 시범사업이란 동물이 지닌 치유와 위로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동물교감치유 농장 환경 조성과 농장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기술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7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추진되면, 동물체험농장에서 치유농장으로 전환 기반 마련으로 농가 소득이 증대 되며, 치유와 위로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정서적 안정 도모에 기여하는 효과가 있다.

신청 대상은 동물교감치유를 희망하고 운영이 가능한 남원시 관내 농업인(개인), 생산 조직 및 단체 등으로, 신청은 각 읍·면·직할(동지역) 농민상담소에서 8월 2일부터 31일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상농업인 선정은 타당성 검토 및 현지 확인 → 산학협동 심의회에서 결정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되며, 남원시농업기술센터 생활기술(063-620-8016)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천희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