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한국생산성본부와 산학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2021-07-20     김영무 기자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가 KPC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와 국가 산업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체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비전대는 KPC와  ODA 관련 사업, 일자리 관련 사업 등 각종 프로젝트 관련 상호 정보교환과 공동 추진, 대학 간 국제화와 관련된 프로그램 공동 추진,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취업 및 창업 관련 자료 지원, 상호간 물적·양적 교육자원, 기술정보 및 연구자료 공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완기 KPC 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기업과 국가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는 KPC와 2020년 교육부 발표 취업률 전국 1위(나군)를 차지한 명실상부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전주비전대학교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 뉴 노멀시대 국가 산업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인재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순직 총장은 “필연적인 대학구조개혁이라는 상황에서 전주비전대학교는  국가생산성을 주도해온  KPC와의 협약을 통해 각종 사업을 수주하는데 도움을 받고 인재양성 후 취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전략과 노하우를 배워가며 국내 대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