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23회 김제지평선 축제 SNS서포터즈 ‘지평이’ 모집

김제지평선축제, 외국인 지평이 모집으로 세계인의 축제 초석 다져

2021-06-05     임재영 기자

 

김제시가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식 SNS 서포터즈 ‘지평이’를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하는 지평선 축제 SNS 서포터즈‘지평이’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축제 일정과 프로그램 등을 알리는 온라인 홍보대사로, 선발인원은 김제시 관내 외국인을 포함한 30명이다.

신청대상은 김제지평선축제에 많은 관심이 많고 평소 SNS를 즐기는 시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외국어가 가능한 다문화 이주 여성 등 지역 외국인을 모집대상에 포함해 외국인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 외국인이 바라보는 김제지평선축제의 매력을 각자의 SNS 계정과 소셜미디어로 글로벌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청은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에 있는 신청 서식으로 작성해 김제시청 담당자 이메일(kirusang@korea.kr) 또는 문화홍보축제실 팩스(063-540-3454)로 보내면 된다.

선정자 결과는 18일 발표할 예정이며, 발대식 및 사전교육 후 오는 21일부터 축제 종료일인 10월 3일까지 김제지평선축제에 대한 개성 있는 콘텐츠를 게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사전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