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금,토 오리지널 '다크홀' OST Part 3 '구원'

“싱크홀에서 나온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인간들, 그 사이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 ”

2021-05-21     이민영 기자

 

감미로운 보이스와 탄탄한 가창력의 가수 NIA(니아)가 OCN 토, 일 오리지널 드라마 <다크홀> OST의 세번째 주자로 참여한다.

‘구원’은 몽환적인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후렴구의 강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변종 인간들에 둘러싸여 아비규환이 된 무지시의 비극적인 분위기를 표현했고,

 ‘다 꺼져가 검은 눈, 미련 없이 찔러 난 또 나아가’ ‘죽어가는 내 두 눈, 검은 눈물 검은 피 또 씻어내’ 같은 노랫말은 생존자인 화선(김옥빈 분)의 절망을 묘사하며 작품의 세계관을 효과적으로 그려냈다.

2019년 데뷔한 NIA(니아)는 얼마전인 2021년 5월 15일 ‘대박 부동산’의Part. 5 “단 하나의(ONLY ONE) 및 2020년 KBS2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 Part. 4 ‘내일이 오면’, KBS2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OST Part. 13 ‘Destiny’에 참여 했다.

또한 ‘구원’의 작곡가 1601은 “정승환”의 ‘너였다면’으로 각종 차트의 정상을 휩쓸었고 “대양의 후예”OST에도 참여해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 “린”의 ‘With You’등의 편곡을 담당했으면 본 드라마 <다크홀>의 음악감독으로도 활약중이다.

한편, OCN 오리지널 ‘다크홀’은 영화 ‘더 폰’을 통해 충격과 반전으로 가득 찬 추격 스릴러의 진수를 보여준 김봉주 감독이 연출을 맡고, ‘구해줘1’, ‘타인은 지옥이다’로 간담이 서늘한 서스펜스를 선사한 정이도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다크홀’ 매주 금,토 밤 10시50분 OCN에서 방송되며, tvN에서도 함께 만날 수 있다.

“NIA(니아)”가 참여한 OCN 오리지널 ‘다크홀’ OST part.3 “구원”은 오는 5월 22일 토요일 오후 6시에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서울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