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핫-차트, 외국인 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21-04-26     홍민희 기자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가 전북을 비롯한 국내 거주 외국인의 교류 접점을 확대하고 외국인이 주도하는 전북 홍보를 위한 '전라북도 핫-차트' 외국인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매력이 넘치는 전라북도'를 주제로 진행되며, 외국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전라북도만의 특별한 매력을 담은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 평가위원의 예선 심사와 본선 심사를 거쳐 총 15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이사장상과 대상 150만원을 비롯한 총 9백만 원 규모의 상금이 제공된다. 응모기간은 26일부터 다음달 21일 오후 6시까지다.

센터는 발굴된 영상 콘텐츠에 있는 다국어 자막을 활용하여 세계 전역으로 홍보 범위를 확대하고, 참여자 개인의 홍보활동 참여를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라북도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이영호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외국인 참가자들이 전라북도를 탐색하고 이해하며 주도적으로 전북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홍보활동을 유도해 출입국이 자유롭지 못한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전라북도의 글로벌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돌파구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민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