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2021년 환경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총 70명 모집... 청년농업CEO, 사과 2개과정 운영

2021-03-30     김태인 기자

진안군은 농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2021년 진안환경농업대학’ 신입생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환경농업대학은 2개 과정으로 모집인원은 청년농업CEO과정 30명, 사과작목과정 40명 등 총 70명이다. 
모집 대상은 청년농업CEO과정은 진안에 거주하는 50세 이하 교육희망자이며  사과과정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청년농업CEO과정은 올해 처음으로 개설된 과정으로 청년농업 경영마인드, 마케팅(SNS), 스마트팜(시설 ICT), 농기계 운영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청년농업의 자립기반 조성에 도움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4~10월까지 7개월이며, 청년농업CEO과정은 4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사과과정은 4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열린다. 
특히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집합교육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며, 모든 교육생 안전을 위해 교육장 출입 시 체온측정 및 안전 거리두기, 주기적 소독, 책상 가림막 설치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전문적인 농업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이번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 며 “농업인들이 새로운 농업 환경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각종 교육을 실시하는 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