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영화제작소, 단편영화 촬영장비 지원사업 공모

2021-03-24     김영무 기자

 

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 전주영화제작소가 영화·영상산업 발전과 창작 환경 조성을 위해 '전주 단편영화 촬영 장비 지원사업'의 작품 선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전북지역 영화의 제작 환경을 활성화하고 전북에서 활동하는 영화인들에게 전주영화제작소에서 보유 중인 촬영 장비를 지원함으로써 전주 영화·영상 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코로나19가 전북지역 영화에도 영향을 끼치며 영화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 영화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주영화제작소에서는 최근 장비 이용객들의 요청과 지역 내에서는 임대가 불가능했던 장비(무선 영상 송수신기, 무선 팔로우 포커스, 17인치 모니터 등)을 구매해 지역 내 영화·영상 제작환경을 개선해나가고 있으며 촬영 장비 지원사업의 지원대상도 전북에서 활동하는 영화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도록 하여 지역영화 제작 활성화에 기여 할 예정이다.

영화 기획단계 및 촬영 준비 중인 영화·영상 관련 연출 감독 및 제작사의 영화영상물로 작품제작 완료 후 추가촬영으로 인한 지원은 불가능하다. 작품 공모에는 총 3편을 선정한다. 접수기간은 3월 29일(월)부터 4월 5일(월) 15시까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며 1개 작품만 신청 접수 가능하다. 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