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로

2021-03-18     김명수 기자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의 상시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시범 실시한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확대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은 소상공인 상시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를 활용해 매주 정기적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수요조사를 통해 희망하는 강의를 신규교육과정에 반영하고, 교육과정 세분화 및 기존 교육 채널을 두배 이상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

향후 중소벤처기업부는 마포 드림스퀘어 외에 지역 소재 디지털 교육장 등으로 실시간 교육 송출 거점을 확대하고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유명인 등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참여 교육도 병행하는 온·오프라인 혼합형 실시간 교육도 도입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실시간 온라인 교육’의 상세 교육과정과 일정 등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에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지난 교육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누리집와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윤종욱 전북중기청장은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도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희망하는 교육이 있다면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를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명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