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사업 통합공모

돋움기업·도약기업·선도기업 지원 

2021-03-08     이건주 기자

전북도가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할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사업 중‘2021년도 전라북도 돋움기업·도약기업·선도기업 육성사업’신규 참여기업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도 중소기업 성장사다리는 (1단계)돋움기업→(2단계)도약기업→(3단계)선도기업→(4단계)스타기업→(5단계)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구성, 이 중 돋움기업 육성사업·도약기업 육성사업·선도기업 육성사업은 전액 순도비 지원사업이다.

도는 ‘기업성장사다리’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정책들은 연계해 기술력, 혁신역량 및 성장가능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돋움기업 육성사업은 도 기업지원 프로그램인‘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의 첫 단계 지원사업으로, 창업기업을 넘어 중소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목표 추진형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직전년도 매출액 1억원 이상 10억원 미만인 기업으로 전라북도에 본사 또는 사업장이 소재하고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전담인력?부서를 운영하며 상시 근로자 1인 이상의 중소기업이다. 농공단지입주기업은 직전년도 매출액 1억원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사업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고, 경영역량, 혁신인증활동, 경영성과 등을 평가하는 1차 서류심사와 기업환경, 기술?경영상태 등을 확인하는 2차 현장심사를 거쳐 CEO 인터뷰를 통한 경영진의 사업 이해도, 기업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3차 인터뷰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20개사를 선정한다.

한편 돋움기업 등 기타 사업에 대해서는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전라북도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돋움·도약·선도기업 육성사업 모집공고 기간은 3월 8일부터 4월 9일까지, 신청서 접수기간은 4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다. 이건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