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온라인으로 개최  

대학 안내영상 제작해 대학 홈페이지 탑재

2021-02-15     이재봉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202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위해 전북대는 대학생활 소개 동영상과 e-book 등을 제작, 대학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등록금 납부 방법을 비롯해 장학제도, 수강신청 방법 안내, 취업지원 프로그램, 랜선 캠퍼스 투어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5분 내외의 학교 선배 인터뷰 형태로 제작된 대학생활 소개 동영상은 장학 및 학자금 제도, 생활관 및 도서관, 아시아대학 교육 연합(AUEA) 등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담았다.

김동원 총장은 동영상 환영인사를 통해 “혹독한 겨울을 이겨내고 새 생명을 피워내는 봄꽃처럼 신입생 여러분의 꿈과 미래도 아름답게 피어나길 소망한다”며 “스스로를 중히 여기는 자존과 목표를 향한 도전정신, 전북대인으로서의 프라이드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장은 또 “74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전북대학교는 대한민국 국가 거점국립대학교의 교육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전북대학교가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행복한 배움터가 되고 등대 같은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북대는 이 동영상을 대학 홈페이지(www.jbnu.ac.kr)에 별도 배너로 탑재해 2월 15일부터 볼 수 있도록 했다.

전북대 관계자는 “미증유의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을 통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기로 했다”며 “영상과 e-book을 통한 대학의 교육 목표와 주요 정책 안내를 통해 신입생들이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대학생활에도 조기에 적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