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여성기업 육성지원 사업 공고

2021-02-02     김명수 기자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 이하 전북중기청)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1년 여성기업 육성지원 사업을 공고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는 여성기업 경영 전반에 걸쳐 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성공한 여성 기업가와 전문가로 구성된 ‘여성기업 대사단’ 운영, 여성기업의 판로 및 수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패키지 프로그램, 여성과학기술인 창업지원을 위한 전용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여성기업 일자리 허브를 통해 전문인력 채용을 원하는 여성기업에 전담 일자리 매니저가 맞춤형 매칭을 지원하고, 온라인 면접 및 채용도 가능하게 하는 등 비대면 채용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윤종욱 전북중기청장은 “여성기업은 혁신성장을 이끄는 우리 경제의 주역이다”며 “올해 여성기업을 위한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뉴노멀 시대를 이겨내고 세계를 주도적으로 이끄는 여성기업이 많아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통합공고의 세부 내용은 여성기업 포털(www.wbiz.or.kr)과 중기부 홈페이지 사업공고(www.ms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부 사업공고는 여성기업 육성사업을 수행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개별 공고할 예정이다. 김명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