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우리놀이 꾸러미 무료 나눔

2021-01-20     김영무 기자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전통놀이의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우리놀이 꾸러미(전통놀이 도구)를 무료로 나눠준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은 오는 1월 21일부터 29일까지 전주한옥마을 내 우리놀이터 마루달에서‘우리놀이 꾸러미 무료 나눔’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주한옥마을 내 우리놀이터 마루달은 지난해 9월 개관하여 전주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통놀이의 보급과 확산을 위한 관련 교육·체험프로그램과 행사를 운영중이다.

‘우리놀이 꾸러미’는 마루달 개관 100일을 기념하고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맞을 설연휴 기간에 가족과 함께 즐기고 유쾌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공기놀이, 제기차기, 비석치기, 딱지치기, 실뜨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우리놀이 도구 5종류와 놀이스티커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꾸러미 100개 한정(선착순마감)으로 우리놀이터 마루달에 직접 방문, 현장에 비치된 엽서에 개관 100일 축하 메시지를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PC나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 게임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우리놀이꾸러미를 통하여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고 즐기는  시간의 소중함을 느끼길 바란다"며 "우리놀이터 마루달을 중심으로 우리놀이문화의 보급과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우리놀이 꾸러미 무료 나눔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통문화전당 우리놀이터 마루달(063-231-1501)로 문의하면 된다.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