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2021-01-19     김명수 기자

전라북도기능경기위원회는 ‘2021년도 전라북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참가원서를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전라북도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표창함으로써 숙련기술인의 사기진작과 기능수준 향상 및 지역 내 기술·기능개발 촉진을 위해 해마다 열린다.

올해는 4월 5일부터 9일까지 전주공업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참가 대상은 도내 소재 단체 소속이거나 접수마감일 기준 6개월 이상 도내에서 거주한 사람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대회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및 상금이 지급될 뿐만 아니라 오는 10월 대전에서 개최되는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전라북도 대표 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와 함께 입상일로부터 2년간 해당 직종 기능사시험 면제 특전도 주어진다.

이번 전라북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참가를 희망할 경우 마이스터넷 홈페이지(meister.hrdkorea.or.kr)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서류는 전라북도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를 방문하거나 우편접수 하면 된다.

추가로 2021년 지방기능경기대회 인력풀(심사위원) 모집이 2월 10일 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지원요건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 홈페이지(jeonbuk.hrdkorea.or.kr)를 참고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기능경기위원회(210-9263)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