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줄포면,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2020-09-23     이헌치 기자

줄포면사무소(면장 허진상)에서는 지난 21일 민·관이 함께 지역복지를 만들어가는 제3기 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줄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위촉장 수여 및 민간위원장(노시정), 부위원장(오경희)을 선출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앞으로 2년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사회보장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과 운영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제3기 줄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노시정)은 “이웃과 나눔, 온정이 살아 숨 쉬는 동네복지 활성화를 위해 민관협력을 활성화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열정을 보였다.
그동안 줄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복지대상자를 발굴해 왔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주거환경개선 및 난방유지원 등 봉사와 나눔으로 사각지대발굴에 앞장섰다.
협의체 공동위원장(면장 허진상)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있는 지금,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며, “이 시기에 소외받는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부안=이헌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