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상임감사 전직원과 온라인 청렴교육으로 소통의 시간

전직원들과 청렴에 대해 공감하는 즐거운 소통

2020-09-01     이민영 기자
‘상임감사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1일, 나주본사에서 청렴한 조직풍토 조성과 사학연금공단 2020 갑질 Zero 달성을 위하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상임감사와 함께하는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해 ‘온-나라 PC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진행된 이번 청렴교육은 ‘청탁금지법 바로알기’,‘청렴․반부패 규정과 사례’,‘업무지시 공정성과 갑질 관행 근절’에 대한 청렴강의 진행과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내부 정보 유출관련 업무청탁행위 사례’를 샌드아트 방식으로 표현한 청렴공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학연금 배외숙 상임감사는 나주 본사를 시작으로 서울, 부산, 대전센터를 순회 방문하여 센터의 사학연금 직원들과 자회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반부패 교육과 함께, 갑질 상담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소통의 자리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 상임감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요즘이지만, 이번 교육은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주제를 색다른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전직원들과 청렴에 대해 공감하는 즐거운 소통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위여하를 막론하고 임직원 모두가 상호 존중하는 조직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5일 임원과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온나라-PC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탈잡질 문화 정착’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리더인 간부직원들의 전사적 차원의 노력과 행동실천 결의를 다지는 등 청렴리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서울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