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서 인정받은 키즈 에듀테인먼트사 ‘홍당무’

‘뽀뽀뽀 친구친구‘ 제작에 MBC와 함께 교육 전문 기업 ‘대교’와 손잡다.

2020-07-08     이민영 기자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 <뽀뽀뽀>가 올해 방영 시작한지 40년이 되는 해로 각 분야 전문 기업들의 투자와 제작 참여를 통해 새로운 <뽀뽀뽀>를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제작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홍당무”와 교육 전문 기업 “대교”가 MBC와 함께 ‘뽀뽀뽀2020 문화산업전문회사’에 공동투자하고 <뽀뽀뽀>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다.

키즈 에듀테인먼트 전문 기업 “홍당무”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재기발랄 개성 있는 캐릭터 삼 인방 “토리, 느리, 우리”와,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 코너들. 그리고 교육 전문 기업 ‘대교’의 알루와의 컬래버레이션 또한 기대가 높다.

총 100부작으로 예정된 <뽀뽀뽀 친구친구>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딩동댕 유치원>의 ‘뚜앙’과 ‘번개맨’을 집필한 박수경 작가, <TV유치원 클레이쏭쏭>을 연출한 김현지 PD 등 어린이 콘텐츠 전문 제작진이 참여하고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데칼코마니’ 외에도 많은 히트곡들을 작곡한 박우상 작곡가, 방귀대장 뿡뿡이의 유태환 작곡가, 딩동댕 유치원의 음악감독 노신영 작곡가의 새롭고 재미있는 노래와 음악이 더해지며, 기존 유튜브 키즈 콘텐츠와 차별화된 완성도 높은 어린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많은 이들의 기대 속에서 시작하는 <뽀뽀뽀 친구친구>는 이달 13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2시 50분, MBC TV로 방영되며, 유튜브 채널에서 뽀뽀뽀를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다.

그룹 헬로비너스 출신 뮤지컬 배우 이서영이 ‘뽀미 언니’로 나선다.

한편, 주식회사 ‘홍당무’는 KBS1TV를 통해 방영한 매직어드벤처, 출동!애니멀레스큐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회사로 현재 미국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 ‘킥스타트 엔터테인먼트’와 600만 불 규모의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을 목표로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기대작 <에일리언 헌터 베라>의 제작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왕성한 호기심과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꼬마 ‘베라’가 우주 해적들로부터 어린이들을 구해내는 SF 어드벤처/코미디 장르 애니메이션으로, 유망 애니메이션을 발굴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2019 애니메이션 부트 캠프 데모데이’에서 23개의 쟁쟁한 애니메이션 작품 중 두각을 드러내며 우수상을 거머쥔 작품이다.

서울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