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업 승계형 세대융합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2020-07-02     왕영관 기자

전북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이 운영하는 순창장류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가업 승계형 세대융합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수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가업 승계형 세대융합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순창장류 산업의 전통성 유지를 위한 가업 승계형 장수 기업화를 유도하고, 신규 창업업체의 경영활동을 지원해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시설구축 등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순창군 관내에서 최근 3년 이내(2018년 1월1일이후) 장류제조업 가업승계자, 귀농·귀촌자로 신규 장류제조업 창업자, 일반 장류제조업 신규 창업자 및 청년 창업자가 대상이며, 3개 업체에 연 500만원씩 총 3년간 지원한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업체는 창업 및 사업확장에 필요한 시설 및 장비 구입비, 기술개발, 품질관리 검사비 등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11월까지이며 수시모집을 통해 지원한다. 지원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진원 홈페이지(www.jbba.kr) 또는 순창장류소공인특화지원센터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sogongsunchan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련문의는 순창장류소공인특화지원센터(063-652-1030)으로 하면 된다.
왕영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