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민선7기 2주년 기자간담회

시민을 생각하며 청원과 함께 한 2년간 소회 밝혀

2020-07-01     임재영 기자

 

박준배 김제시장은 12층 상황실에서 민선 72주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 2년간 정의로 경제도약하는 김제 시민의 시대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숨가쁘게 달려왔으며, 한마음 한뜻으로 성원해준 시민과 시장을 믿고 따라준 공직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초유의 사태속에서도인사정의 7.0실천투자승수효과 극대화,소통현장행정 강화라는 3대원칙을 충실히 지켜온 결과 답보상태였던 여러 숙원사업을 상당 부분 해결하고, 김제를 4차 산업혁명의 선도도시로 탈바꿈시켜 나갈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은 지난 2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2년간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시대를 열어나갈 5대 분야 중점 추진전략과 정책들을 제시했다.

5대 중점 추진전략으로 정의롭고 풍요로운 지역경제 건설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의 꿈 실현, 다함께 잘사는 따뜻한 복지사회 구현, 쾌적하고 안전한 명품도시 조성, 상생평화의 문화 자긍심 고취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의 꿈 실현 등을 꼭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준배 시장은 코로나 위기속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경제도약해 김제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세우고, ‘Made in GIMJE-SI’우리의 자랑스러운 이름을 마음 깊이 새기며,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의 자세로 오직 시민만을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올바른 길을 가겠다고 강조하고, 사랑하는 고향, 김제를푸른 꿈이 넘실대는 희망의 땅으로 만들어 시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 남은 2년간의 포부를 밝혔다.

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