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1355 콜센터, 16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고객 중심 서비스 인정받아

2020-05-26     왕영관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은 26일 ‘국민연금 1355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단 콜센터는 고객 문의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하고 국민연금 제도를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고객 중심의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16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공단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더욱 신뢰 받는 기관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왕영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