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고교-대학연계 온라인 특강 서비스 ‘창의적 체험활동’지원

2020-05-06     이재봉 기자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교-대학연계 온라인 특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6일 전주대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등교와 다양한 체험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교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창의적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강좌 개설을 결정했다. 

온라인 특강은 직업특강, 학과특강, 교양특강 세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학생들은 특정 직업과 학과, 진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사회과학, 인문학, 자연과학 등의 교양강좌를 통해서 인생 설계에 필요한 기본적 소양도 쌓을 수 있다. 

고등학생의 눈높이와 취향에 맞는 다양한 강좌가 마련됐다. △ 덕질의 재미 덕질의 즐거움(백진우 교수), △ 인공지능 세상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고선우 교수), △ 차이나는 패션클라쓰-패션의 의미와 전파과정(서상우 교수) △ Smart Communication-뉴미디어 전문가(이근호 교수), △ 재미있는 외식전문가 이야기(이대희 교수), △ 전지적 셰프 시점(김수인 교수), △ 건강을 밝히는 또 다른 빛 그리고 내 눈에만 보이는 특별한 사진(유승만 교수) 등이 게재되었으며, 이후 오프라인 강좌도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여파로 늦춰진 수업 일정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온라인 상담, 온라인 모의 면접 등도 실시간 화상 시스템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전주대 입학처장 주정아 교수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 프로그램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지속해서 진로 준비,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고교-대학연계 인터넷 특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전주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s://www.jj.ac.kr/iphak)나 전화(220-322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