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인턴제’ 시행

2020-02-19     김진엽 기자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여성새일센터)가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2020년 여성 인턴제를 시행한다.

여성 인턴제는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여성이 직장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고용을 목표로 하는 제도다.

참여기업이 여성인턴 1명을 채용할 경우 3개월간 매월 80만원씩 채용지원금을 받게 된다.

인턴은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3개월 이상 근무할 경우는 취업장려금 60만원을 지급받는다.

대상자는 일자리를 구하는 지역 내 여성으로서 저소득층, 장애 여성, 결혼이민여성, 북한이탈주민, 여성 가정, 한 부모 여성 등을 우선 지원한다.

 

인턴 연계 대상기업은 4대 보험 가입 기업체로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최저임금법이 정하는 급여 이상을 지급하는 기업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인턴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여성이나 기업은 여성문화관 정읍새일센터(530-7527)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임 여성가족과장은 지난해 인턴제 운영을 통해 17개 기업 23명의 참여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했다앞으로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올리고 사회 재 진입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읍=김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