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인산인해 속에 출판기념회 성료

여야 넘나드는 이용호 의원 인적 네트워크 돋보여

2020-01-13     이민영 기자
10일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의 출판기념회가 지난 10일 오후 3시 남원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정치권, 경제계, 학계, 언론계 등 인사와 수 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완료됐다.

이 자리에는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 유성엽 대안신당 대표, 김경진·김광수·김종회 국회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이 출판기념회는 일반적인 정치인 출판기념회와는 달리, 여러 지역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정성껏 찍어 보내온 축하영상이 상영돼 행사장을 더욱 빛냈다.

또한 이 의원이 대표발의한 18세 이상 투표권을 부여하는 선거법 개정으로 투표를 할 수 있게 된 고교 3학년 학생들의 축하 퍼포먼스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풍산 풍물 난타공연과 남원국악고교 국악판소리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내빈 축사, 저서소개 및 저자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이용호 의원은 “출판기념회에 참석해주신 수많은 분들께 엎드려 감사드린다”며, “자리가 부족해 서 계시다 돌아가신 분들, 차가 밀려 춘향교 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신 분들께도 감사드리며,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또 이 의원은 “이번 출판기념회로 주민들과 진솔하게 소통하면서 지역을 위한 마음을 다잡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돼 기쁘다”며, “계속 진실된 마음으로 깨끗한 정치를 이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용호 의원의 저서 『이용호의 마음』에는 이 의원의 솔직한 삶의 모습과 함께 국회의원이 되고 나서의 마음가짐과 각오, 자세가 담겨져 있다. 이를 통해 이 의원은 ‘희망하는 마음은 힘이 세다’는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다.

서울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