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중앙언론 기자 ‘프레스 투어’ 진행

첨단과학산업단지-국책연구기관 등 지역자원 적극 홍보 약속

2019-12-08     김진엽 기자

정읍시가 지난 6일 중앙언론 기자와의 유기적인 관계 구축을 통해 시정과 지역 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한 프레스 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프레스 투어는 ‘2019~2020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언론보도를 통해 지역의 먹거리와 다양한 지역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중앙언론 기자들이 정읍의 100년 먹거리이자 신 성장 동력인 첨단과학산업단지 등을 각종 매체에 홍보함으로써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는 취지다.

참가자들은 최고 품질 한우로서의 명성을 더해가고 있는 단풍미인한우를 맛본 후 신정동 소재 3대 국책연구기관을 견학했다.

시는 첨단방사선연구소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흡입안전성연구본부에 대한 소개와 연구분야, 연구인력, 연구실적 등을 설명했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하는 전북연구개발특구 현황과 첨단연구시설, 첨단과학산업단지를 연계한 지역특화산업 혁신전략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어 영장류자원지원센터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다원시스 전동차 생산공장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프레스 투어에 참여한 기자들은 국책연구기관에서 개발된 연구 성과와 활용 방안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적극 홍보할 것을 약속했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투어를 통해 중앙언론 기자들에게 정읍의 맛과 지역자원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앞으로 정읍시의 우수한 지역자원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읍=김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