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민원업무 담당자 전문성 제고 교육

2019-11-28     이재봉 기자

전북교육청은 29일 완주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에서 민원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민원업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국민신문고 처리 방법 등 민원업무의 전문성 강화와 민원처리 시 개인정보 보호 교육 및 직무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라북도교육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 각 부서별 민원업무 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개인정보보호 철저 △제증명 민원 관련 유의사항 △국민신문고민원처리 시 준수사항을 안내해 차질 없는 민원처리를 당부하고, 발효빵 만들기 체험활 동을 통해 직무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국민신문고 처리 방법 등 민원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업무 담당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사기진작을 통한 민원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승환 교육감은 “민원인 입장에서 친절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함으로써 우리 교육청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