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복분자 위상 중국서 과시

2008-09-03     全民
고창군은 잠재력이 큰 거대 중국시장의 효과적인 복분자 진출을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동안 연길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회 중국연길국제무역박람회에 고창군 교류 방문단(대표 고창군수)과 복분자 제조. 판매업체 등이 다수 참가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다.
투자박람회가 열린 연길시는 조선족 동포가 많이 거주하고 언어소통이 가능하고 지리적으로 가까우며 이번 방문은 지역소득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연길무역박람회는 한국바이어를 포함,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한인 교포 바이어 1000여명 이상 참가 하였으며 고창군에서는 고인돌 복분자주 등 3개 복분자 관련 제조업체가 참가하여, 박람회 첫날부터 가지고 간 제품의 70%가 넘는 판매 효과를 거둠 으로써 고창 복분자의 위력을 다시 한번 과시했다.
또한 고창군 교류 방문단은 해외마케팅, 관광상품 개발, 농.특산물 판매, 대외교류팀 등 분야별 교류팀이 참가하여 중국 연길시와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지역소득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연길시장 주관 만찬에서 조철학 연길시장은 고창 복분자주로 건배를 하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복분자주가 중국시장에서도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