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소재법 계류에 전북 야권 '뿔났다'

평화당·대안신당, 일제 비난 논평

2019-11-24     양규진 기자

민주평화당과 (가칭)대안신당 전북도당은 지난 22일 정부와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등을 향해 각각 보도자료와 논평을 통해 책임 있는 사과와 대책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이는 지난 20일 열린 국회 법사위 제2소위 회의에서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설립을 근거를 담은 '탄소소재 융복합기술 개발 및 기반 조성에 관한 법률(탄소소재법)'이 기재부와 민주당 소속 의원의 반대로 계류 됐기 때문이다.

민주평화당 전북도당은 국회의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이 누구인가를 먼저 묻고 싶다며 익산의 이춘석 의원을 지적했다.

이어 집권여당 의원이 대통령의 100대 공약에 대한 지원과 국정과제를 적극 수행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입장도 못 지킨 것이고 지난 8월 방문한 대통령의 비단결 같은 말의 성찬 ‘전북을 탄소소재의 메카로 만들겠다’는 약속이 잉크도 마르기 전에 여당의원인 송기헌에 의해 저지 되었다고 비난했다.

특히 ‘전북의 3대 현안은 ‘탄소소재법’, ‘제3금융중심지‘. ’새만금 특별법‘으로 요약이 되는데 탄소소재법은 여당의원의 손에 의해 저지되었고, 제3금유중심지 지정은 전북 출신인 은성수 금융위원장의 부정적인 입장, 새만금 특별법은 아직도 법사위 계류 중으로 정리할 수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의 책임론을 물었다.

또한 이 모든 것이 여당에 의한 전북홀대의 근간이고 전북출신 집권여당 민주당 의원들의 직무태만이다고 꼬집었다.

대안신당은 대통령을 무시하는 민주당인지, 호남을 홀대하는 대통령의 진의인지 분명히 밝혀야한다고 논평을 냈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설립법 제정이 무산될 처지에 놓여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탄소산업의 메카, 전북' 약속을 다름 아닌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이 반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통령이 약속한 '탄소산업의 메카, 전북'을 이행하기 위한 민주당과 기획재정부의 전향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양규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