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정읍시보건소, 제3권역 주민 대상…심뇌혈관질환 프로그램 운영

2019-09-19     김진엽 기자

정읍시보건소가 19일부터 11월 14일까지 제3권역(칠보면, 북면, 옹동면, 산내면, 산외면) 주민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기초검진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검진과 교육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뇌졸중과 그에 선행하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을 지칭한다. 매년 환자 비율이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으며, 사회적·경제적 부담이 큰 질병으로 예방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교육은 전북과학대학교 김병숙 교수 등 전문 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칠보초등학교 고현관에서 동부노인대학과 협업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9/19(목)-기초검진(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10/17(목)-웃음치료 ▲10/24(목)-고혈압 환자를 위한 영양교육 및 식이시연 ▲10/31(목)-당뇨 환자를 위한 영양교육과 식이시연 ▲11/14(목)-고지혈증 환자를 위한 영양교육과 식이시연 등으로 이뤄진다.

고경애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자가 관리능력을 향상시켜 심뇌혈관질환으로 이행을 최소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김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