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올 하반기에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2019-08-05     김영무 기자

전주시가 올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시는 학습하는 시민문화를 확산시키고 평생학습 강사에게는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학기 평생학습대학과 ‘우리학교 시즌3’ 등 6개 분야 50개 강좌로 구성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먼저 평생학습대학 2학기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일부터 12월 6일까지 14주간 전주시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만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컴퓨터 기초교육을 포함한 생활문해교육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도자기와 자수, 보태니컬 아트 등 문화예술교육 △실용적인 외국어를 익힐 수 있는 인문교양교육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직업능력교육 등 총 23개 강좌가 운영된다.
또한 평생학습 강사의 제안으로 운영되는 ‘우리학교 시즌3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일부터 11월 8일까지 10주간 수강생을 만나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특별한 하루를 위한 ‘1일 특강’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쌓을 수 있는 ‘알알이 특강’ △스마트폰 활용법을 안내하는 생활문해교육 △영상편집, 우리집 정리수납 등 직업능력향상교육 △펜으로 그리는 일상, 페이퍼아트 등 문화예술교육 △자신감을 향상하는 스피치, 삶의 지혜를 찾아가는 동양고전 읽기 등 인문교양교육으로 21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주시평생학습관은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 전문 강사와 함께 시민들의 노후대비를 위한 궁금증을 풀어줄 다섯 차례의 특강도 마련할 계획이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을 통해 세부일정 등을 확인한 후, 오는 16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관 1층 사무실을 방문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평생학습관은 개설 프로그램에 한해 오는 23일까지 추가접수도 진행할 방침이다.
박재열 전주시 교육청소년과장은 “하반기에도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학습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이 알찬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경험을 하고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부 프로그램 안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81-536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