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 쉼 UCC 전국공모전 개최

국회의장 및 장관상 등 전국 최대규모, 9월1일부터 공모신청

2019-08-01     이민영 기자

인성을 함양하고 건강한 콘텐츠와 스마트폰 바른사용 문화를 확산하여 건전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민)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국회 미래정책연구회,한국정보화진흥원, KBS미디어,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스마트 쉼 문화운동본부 등이 공동으로 ‘제11회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 쉼 UCC 전국공모전’을 전국 최대규모로 개최한다.

오는 9월 1일부터 신청을 받는 이 행사는 올해 11회째를 맞으며, 공모자격은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및 단체 등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다. 인성 가치와 스마트 쉼을 주제로 UCC 영상을 30초~3분 이내의 실사 동영상,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 세부주제는 ① 인성 함양을 위해 정직, 칭찬, 감사, 책임, 배려, 존중, 나눔, 봉사, 소통, 화합, 투명, 청렴 가치를 제고하는 영상, ②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스마트폰 바른 사용 실천, ③ 정품 캐릭터와 콘텐츠 사용으로 건강한 콘텐츠 사용 문화 확산의 공모주제 중 자유롭게 한 가지를 선택하여 출품작을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이며, 응모양식은 공모전을 공동주관하는 기관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2월 7일(토)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축제 형태로 열릴 예정이다. 시상 내용은 국회의장상,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서울시장상,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상,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상 등의 10개 부처의 대상과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상과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상 등 40개의 주요기관장상, 총장상, 최우수상 등 총 50개이며, 3,0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서울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