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국회의원, 29일 군산대학교 특강

과정에 충실해야 한다고 청년 메시지 전달

2019-05-29     양규진 기자

민주평화당 김경진 국회의원(광주 북구 갑)은 29일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에서 가진 재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한 특강을 통해 “청년들은 결과에 집착하지 않고 과정에 충실하는 것이 성장과 성공을 위한 좋은 방법이다"고 밝혔다.

특강에는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을 비롯해 전북새만금 산학융합원 원장, 군산시 경제항만혁신국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시간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사회 문제화 되고 있는 청년 실업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김경진 의원은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시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효율적인 시간 활용 및 관리 방법 등을 소개했다.

특히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결과에 집착하지 않고 과정에 충실한 것이 성장과 성공을 위한 좋은 방법이었다"면서 "현실적으로 우리 사회가 결과에 너무 집중하는 경향이 있지만 진짜 배움은 과정을 통해서 얻어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년 일자리의 문제는 청년들만의 것이 아닌 정부, 대학, 산업체가 공조해 안정적인 일자리정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한편 김경진 의원은 현재 제 20대 국회의원으로 민주평화당 제5정조위원장,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양규진기자